이번 시간에는 병원에서도 가르쳐주지 않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을 말씀 드릴게요.
위, 소장, 대장은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을 소화(흡수) 시키는 일을 합니다.
소화활동은 3장(위,소장,대장)이 꿈틀거리면서 움직이는 연동운동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음식물이 위에 들어오면 위가 좁아졌다 넓어지는 연동운동을 하면서 위산과 음식물을 혼합하여서 멀건 죽(유미즙 이라고 함)을 만들어요.
이 유미즙이 소장으로 들어가면 단백질을 소화시키는 효소와 위산을 중화시키는 알칼리 액과 혼합 됩니다.
이 액들은 소장의 연동운동에 의해서 유미즙과 잘 혼합 되어서 더 묽은 상태의 유미즙이 만들어져요.
그런 후에 소장내벽이 유미즙에서 영양분이 함유된 액을 흡수하는 동시에 찌꺼기를 대장 쪽으로 밀어내는데, 이때도 연동운동을 해요.
대장에서는 이 찌꺼기에 함유된 수분을 탈수하고, 형체를 갖춘 변을 만들면서 동시에 항문쪽으로 이동 시키는 일을 하는데, 이때도 연동운동을 해요.
이렇게 3장이 소화활동을 하려면 반드시 연동운동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3장이 연동운동을 할까요?
인체의 움직이는 기관은 모두 근육을 가지고 있어요.
반대로 움직이지 않는 기관은 근육이 없어요.
예를 들어서
간은 여러가지 중요한 일을 하지만,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근육이 없어요.
그러나 심장과 폐는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고, 활발하게 움직이지요.
3장도 움직이는 기관이므로,
근육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이 근육의 이름이'연동근육' 이지요.
이 연동근육이 허약하면 당연히 연동운동을 힘있게 할 수가 없어요.
연동근육이 아주 허약하면 아예 연동운동을 하지 못하게 되어요.
이렇게 3장의 연동근육이 약하면, 소장에서 영양분을 흡수하지 못하여서 다량의 영양분이 함유된 유미즙이 소장과 대장 속에 남아있게 됩니다.
장 속에 영양분이 많이 남아 있으면, 유해세균의 먹이가 되어서 급격하게 번식해요.
기하급수로 번식하기 때문에 장 속의 찌꺼기가 순식간에 유해세균 덩어리가 되어 버려요.
결국 이 유해세균 숫자가 급증하여서,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여러가지 증상을 발생시키게 되어요.
제가 이렇게 설명을 드리면, 유해세균을 죽이거나 감소시키면 낫겠구나 하고 성급하게 결론을 내리는 분들이 있어요.
그래서 항생제를 먹거나 고단위 유산균으로 치료하려는 사람도 있어요.
장 속에 유해세균의 숫자가 급증한 것은 결과이지, 원인이 아닙니다.
즉, 유해세균이 다량 함유된 찌꺼기가 설사로 모두 배출되고, 장 속이 텅 비어버린다면 유해세균도 없답니다.
예를 들어서, 그 사람이 음식을 먹지 않으면 장 속의 유해세균은 급격히 감소 새 버려요.
왜냐구요?
먹을 양식이 없기 때문이지요!
그러므로 항생제나 유산균제재로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치료하려는 생각은 절대로 하지 마세요.
병원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은
바로~~~~
'허약한 연동근육' 입니다.
그러므로 허약한 연동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기만 하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은 간단히 완치 됩니다.
이렇게 쉬운 원인을 의사들은 왜 모를까요?
아마도 근육은 체육학에 속한 것이라서 관심을 가지지 않을수도 있고,
설령 연동근육이 허약해서 문제가 되고 있음을 알았다 한들 환자에게 뭐라고 말 할까요?
의사가 근육의 문제를 설명하고,
운동을 조언하느라 긴 시간을 사용한 후에 진료비 달라고 하면 환자는 어떤 기분이 들겠어요?
진료비 받으려는 의사도 손이 부끄럽지 않을까요.
어쨌든 어느 병원, 한의원을 가도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을 가르쳐주지 않을겁니다.
혹시 제 블로그를 읽고 깨달은 의사나 한의사가 연동근육이 허약해서 문제가 된다 고 설명하면서 약을 지어 준다 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이 세상에 허약한 근육을 튼튼하게 만드는 약이 있을까요?
그런 말도 안되는 유혹에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진실이 감추어 지는거지요.
근육은 무게 저항운동으로만 튼튼하게 만들수 있음을 꼭 기억하시기 바래요.
다음 블로그에서는 연동근육이 허약하면 왜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하나씩 설명드릴게요.
●과민성대장증후군 운동치료기 베노꼬●
발명가 김영대의 저작물이므로 무단 복제, 전제를 금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