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일본인 노의사가 말하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의 발병원인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고생하다가 참지못할 지경이 되면 사람이 병,의원에 가서 약을 처방 받아서 먹게  됩니다.

그 약을 먹으면 때로는 효과가 있고, 어떤 때는 전혀 듣지 않아서 다른 의원을 찾게 됩니다.

그러다 종합병원에 가면  장 내시경이나 위 내시경 등의 검사를 하라고 합니다.

다른 병원에서 검사를 했다고 하여도 또 하랍니다.
검사결과는 '별 이상이 없다... '

한의원에  가면 이런저런 어려운 용어로 설명을  늘어놓고 한약을 먹으라고 하지요.

병원이든 한의원이든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정확한 원인을 가르쳐주는 곳은 없어요.

딱 한 군데가  있더군요.

인터넷으로 일본의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치료하는 병의원을 검색하던 중에 발견  하였는데,  연세가 꽤 되신 노의사였어요.

홈페이지에,
'과민성대장증후군의 발생원인은 의학적으로 밝혀지지 않았다. 그러므로 정확한 치료법이나 치료약이 없다. 단, 설사나 변비가 오래 되어서 도저히 참기 어려울  때에는 증상을 완화시키는 약이 있지만  오래 복용하면 효과가 없을수도 있다.' 고 써 놓았더군요.

그 분은 적당한 운동과 영양분이 골고루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는 조언도 남겼더군요.

우리나라 보다 서양의술이 일찍 들어 온 일본에는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대한 치료법이 있지 않을까? 하던 중에 일본인 노의사의 진솔한 글을 발견하고서 속이 후련하였습니다.

한국의 인터넷에는 이렇게 솔직하게 고백하는 글을 본 적이 없어요.
아니 다들 고칠수 있는 것 처럼 허풍을 떨고 있어서 씁쓸했습니다.

나중에 발견하였는데,
의학적으로
과민성대장증후군의 발생원인과 치료법이나 치료약이 없다 고 발표를 하였더군요.

그럼 어떻게 하죠?
이 지긋지긋한 증상에 시달리며 평생 살아야 하나요?

저도 그런 생각으로 낙심하여 우울하게 지내던 시절이 있었답니다.
다음 블로그에서 그 이야기를 해 드릴게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병원에서 가르쳐 주지않는가스실금의 원인

며칠 전, 수 년간 가스실금에 시달려오다  극한 결단을 생각하면서 상담을 요청하신 분이 있었습니다. 그 동안 가스실금  때문에 학교나 직장을 그만두는 사람도 보았고, 시달리다 지쳐서 삶을 포기하려는  사람도 보았습니다. 그래서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대한 글은 잠시 중지하고, 가스실금의 원인...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

   아래의 중상 중에서 2가지 이상이 지속되고 있으면 과민성대장증후군에 걸린 것이 확실해요. ●가스 발생, 가스 팽만 ♢위나 소장 또는 대장 속이 부글거린다. ♢소장 속에서 기포가 톡톡 터진다. ♢많은 양의 방귀를 자주 뿜어낸다. ♢헛트림을 자주 한다. ♢위, 소장, 대장에 가스가 차서 팽팽해짐. ♢위...

병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가스실금 치료법

이번 시간에는 '병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가스실금 치료법'을 알려 드릴께요. 지난 시간에 가스실금의 원인이 항문내괄약근과 외괄약근 그리고 골반저근육에 문제가 발생 하였기 때문이라고 설명 드린거 기억하시죠. 가스실금 치료법은, 가스실금의 원인을 정상상태로 만들면 됩니다. 지난 번에 항...